5150

fv521.egloos.com

포토로그



2010/12/13 20:30

Honey - Power And Little Myth 음악이야기



guitar : Marty Friedman (of Megadeth)
lead guitar : Vivian Campbell (of Def Leppard)
rhythm guitar : Gilby Clarke (of Guns N' Roses)
drum : Pat Torpey (of Mr.Big)
base : Chuck Wright (of Quiet Riot)
others joined in this works : Steve Lukather(of TOTO), Billy Sheehan(of Mr.Big), Pat Regan, Kevin Elson.

90년대 국내 여성 보컬리스트의 음반인데 세션들의 이름값이 엄청나다.
전문 세션이 아닌 사람들도 보이는데 어떻게 긁어모았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위의 경우와는 조금 다른 얘기지만 간간히 국내 음반들 보면 보면 의외로 해외 유명세션들이 참여한 경우가 있다.
드럼의 지존 비니 칼레우타라던가, 미국 최고의 세션기타리스트 마이클 랜도... 등등.
아니, 그런 유명인이...? 라고도 생각할 수 있지만 세션이란 말그대로 돈주면 어떤 음악이든 연주하는 직업이다.
사실 연주인들이나 악기에 좀 깊이 취미를 가진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저런 뮤지션들 이름조차 들어보지 못한 경우가 태반이다.
따라서 연주인들 사이에서의 네임밸류에 비해 경제적인 상황이 그리 넉넉하지 않은 게 보통이라고 한다.
그런데 동양에서 웬 사람들이 돈을 왕창 안겨주니 얼씨구나 응하는 게 당연지사 아닐까?
미국에서 유명한 누구누구가 참여했다...라는 게 또 홍보효과도 있을테니 서로서로 윈윈일테고.

또 다른 얘기지만 요즘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종종 다운로드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곡정보에 세션정보도 좀 표기해줬으면 좋겠다.
나처럼 세션 연주때문에 가요듣는 사람도 있을 지 모르니...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광고